본문 바로가기

SOP아카데미 /SOP_TOEFL

토플 오프토픽 피하는 요령 익히셨나요?

토플 오프토픽 피하는 요령 익히셨나요?

 

 


토플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오프토픽이 걱정 되실 거에요.
물론 토플 오프토픽을 피하는 요령이 있으니 잘 익혀서 준비를 하신다면 걱정이 없는데요.

 

어학의신 아카데미에서 어떤 방법으로 피해야 하는지 간단히 알려드릴테니 참고해 보세요.

 

먼저 통합형부터 살펴보면 리딩 내용을 분석할 때 실패를 하는 이유는 주요 내용이 빠졌을 때이구요.

문법이나 단어의 심각한 오류가 있을 때도 채점자가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오프토픽이 될 수 있어요.

독립형에서는 질문이나 주제 등을 잘못 이해하면 오프토픽이 될 수 있구요.
주장을 뒷받침하는 근거가 약할 때 또는 연관성이 적을 때도 오프토픽이 될 수 있으

주의를 하셔야 하고 자기 주장에 대한 근거 설명이 없을 때도 위험해요.

 

 

 


또한 템플릿만 열거할 때도 위험하고 통합형과 마찬가지로 문법이나

단어의 심각한 오류가 있다면 오프토픽을 받을 수 있어요.

아무래도 가장 많은 토플 오프토픽의 원인에 해당이 되는 부분은 주장을 뒷받침하는
근거가 약하거나 연관성이 적을 때 또는 템플릿만 열거를 했을 경우를 꼽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을 피하기 위해서는 일대일 코칭으로 꾸준하게 훈련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어학의신 아카데미에서도 전문 강사님과 일대일 수업으로 꼼꼼하게 코칭을 해드리고 있어서 완벽하게 대비를 할 수 있는데요.

오직 나만을 위한 수업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이외에도 다양한 꿀팁으로 고득점도 대비를 할 수 있어요.

토플 오프토픽 뿐만 아니라 영역별 핵심요점이나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비결 등 어학의신

아카데미만의 노하우가 담긴 강의를 통해 목표점수를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코칭을 해드리고 있어요.

 

그동안 정체기에서 점수가 오르지 않았거나 오프토픽을 피할 수 있는 요령 등이 궁금하시다면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어학의신 아카데미에서 전문 강사님을 만나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