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점수표 어떻게 계산되는지 알아볼까요?
아이엘츠 시험은 네 영역이 출제가 되고 있는데 그중에서 라이팅이나 스피킹은 평가자가 평가기준에 맞춰서 평가를 하게 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만큼 따로 아이엘츠 점수표가 있지는 않구요.
리딩과 리스닝은 맞춘 갯수에 따라서 테이블이 있으니 참고를 하시면 될거에요.
간단히 아이엘츠점수표를 살펴보자면 밴드스코어는 총 1부터 9레벨까지가 있구요.
0.5단위로 평가를 하고 있어요.
점수를 계산할 때는 OVERRALL과 EACH 두가지 방법으로 계산이 되는데요.
오버롤은 네 과목의 평균으로 점수를 산정하게 되며 이 때는 반올림이 적용이 되구요.
이치의 경우 각 과목의 최소 요구 점수를 의미하는데요.
만약 리딩에서 7.0을 받고 리스닝에서 6.0을 받고 라이팅에서 5.5를 받고 스피킹에서는 6.0을 받았다고 하면 평균이 6.125가 되죠?
여기서 오버롤은 6.0이 되지만 최소점수인 5.5를 따라서 이치의 경우 5.5가 되는 거에요.
이렇게 아이엘츠점수표에 따른 계산법을 대표적으로 예를들어 알려드렸는데요.
제출을 해야 하는 점수가 오버롤인지 이치를 요구하는지 또는 오버롤이지만 과목에 대한 최소 요구점수가 있지는 않은지 등에 따라 전략적으로 대비를 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물론 네 영역을 모두 공부를 해야 하는 부담감까지 있어서 독학으로는 필요한 성적을 빠르게 달성하는 것이 어렵긴 하겠지만 어학의신 아카데미는 영역별 핵심전략으로 한 수강생분만을 위한 맞춤 플랜을 제공해 드리고 있으니 걱정이 없어요.
더 자세히 아이엘츠점수표에 맞는 계산법이 궁금하시거나 어학의신 아카데미만의 일대일 수업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전문 강사님을 만나보세요.
오직 나만을 위한 솔루션과 목표점수에 맞는 학습플랜으로 원하는 점수를 만들어 드릴 수 있으니 지금부터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