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플 전문 에스오피 아카데미 오늘도 어김없이 인사드립니다.
예전엔 유학을 다녀오는것이 굉장히 대단한 일에 속하는 일이였습니다만,
요즘엔 유학을 다녀오는것이 흔한 일중의 하나가 된 시대입니다.
그만큼 좁은 한국땅이 아닌 훨씬 더 큰 나라에서 많은걸 보고 배우기를 소망하는 분들도 많아졌을뿐더러,
또한 많은 기업에서 그러한 스펙을 요구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학을 가기위해서는 비행기 티켓과 여권만 필요한것이 아닙니다.
유학에 가서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대학에서 요구하는 토플시험 점수를 획득해야 합니다.
때문에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분들께서 가장 관심이 많은 시험이 바로 토플시험입니다.
오늘은 토플시험을 처음 접해보시는 토플시험 초보자분들을 위해
토플시험에 상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권 국가에서 공부하기 위한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토플시험의 진행방식은 인터넷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총 4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대학 생활에 있어 어려움이 없어 영어를 사용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학술적 과제를 수행하는 능력을 측정하고 있습니다.
토플시험이 진행되는 총 시험시간은 4시간 30분입니다.
다른 공인어학시험에 비하면 굉장히 긴 시험시간이기 때문에 집중력 뿐만 아니라 체력적으로도 뒷받침이 되어주어야 합니다.
토플시험 듣기,읽기,말하기,쓰기 영역에서 출제되는 문제의 유형들은 정형화되어있습니다.
때문에 토플시험 초보자분들 또한 그 패턴에 맞게 준비를 한다면 충분히 원하는 점수를 획득할 수 가 있답니다.
토플시험 중 읽기영역은 60~80분이라는 제한시간안에 36~56개의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3~4개의 대학교재의 글을 읽고 질문에 답하는 문제들이 출제가 됩니다.
토플시험 중 듣기영역은 60~90분이라는 제한시간안에 34~51개의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강의, 교실 토론 및 대화를 듣고 질문에 답하는 문제들이 출제가 됩니다.
토플시험 중 말하기영역은 20분이라는 제한시간안에 6개의 문제를 해결해야하는데요,
익숙한 주제에 대한 의견을 표현 및 읽기와 듣기 과제를 바탕으로 말해야하는 문제들이 출제가 됩니다.
토플시험 중 쓰기영역은 50분이라는 제한시간안에 2개의 문제를 해결하면 되는데요,
읽기 및 듣기 과제를 바탕으로 답안 에세이 쓰기 및 의견을 글로 뒷받침하는 문제들이 출제가 됩니다.
토플시험의 듣기,읽기,말하기,쓰기 영역에서 출제되는 문제유형을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토플시험의 각 영역 문제유형의 공통점을 찾으셨나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토플시험은 대학생활에 있어 필요한 영어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으로
주로 대학 강의와 관련된 주제로 문제들이 출제가 되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토플시험에 대비할때에는 대학 강의와 관련된 유형들의 문제들로 반복훈련을 하는것이 가장 적절하답니다.
토플 전문 에스오피 아카데미에서는 토플 수험생분들이 토플시험에서 원하는 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최고의 조언자가 되어 드리고 있습니다.
오직 일대일 맞춤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토플시험의 영역 중 본인의 취약점을 빠르게 캐치하여
즉각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다 더 단기간에 취약점을 집중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형화된 커리큘럼이 아닌 수강생의 수준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평소에 이해하지 못했던 영역에도 쉽게 다가갈 수 있답니다.
토플시험 알고보면 절대 어렵지 않은 시험입니다.
지금 바로 에스오피와 함께 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