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P아카데미 /SOP_ESPT

ESPT 공인2급 어느정도의 수준일까요?

선아 2020. 10. 2. 09:00

ESPT 공인2급 어느정도의 수준일까요?

 

 


ESPT 공인2급 시험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및 고등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시험인데요.

영어회화 시험 중의 하나로 지원자분의 수준에 따라 여러 단계로 구분 후 시행이 되고 있어요.

 

취업이나 각종 기관에서 원하는 성적은 제너럴이 대부분이구요.

우리나라 교육부에서 최초로 유일하게 인증을 받은 영어회화 시험으로 영어교사 자격 시험으로도 활용이 되고 있어요.

특히 기업들 중에서는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는 곳은 영원무역을 꼽을 수 있는데요.

영원무역에서는 ESPT 공인2급 이상의 성적을 요구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 어떤 학습방향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아무래도 영원무역은 무역회사인 만큼 당연히 영어실력이 강조가 될 수 밖에 없는데요.

 

그중에서도 회화 능력은 전화 응대를 할 때도 필요하고 기타 여러가지 
상황에서도 업무상 필요하기 때문에 필수로 요구를 하는 것은 당연하겠죠?

이러한 ESPT 공인2급 정도의 수준은 시험 문항 수가 적은 편은 아니지만 그렇게 많이 어려운 편도 아니에요.

유형은 다른 회화 시험과 비슷한 편이며 대답을 하는 수준 역시 비슷하게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요.

토익스피킹과 굳이 비교를 해보자면 레벨7급 정도의 턱걸이 점수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거에요.

 



하지만 한가지 다른 시험과 큰 차이점이 있어서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응시자의 답변을 녹음으로 평가를 하지 않구요. 녹화 후 평가를 진행하고 있어요.


즉, 응시자분의 비언어적인 능력에 해당이 되는 제스처나 표정까지도 채점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거죠.

 

그런만큼 ESPT 공인2급 달성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억양과 목소리톤은 물론 행동적인 부분까지 코칭을 받는 것이 좋아요.
에스오피 아카데미는 이러한 채점기준에 맞춰서 수업을 진행해 드리고 있으니 ESPT 공인2급 달성을 위해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