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교환학생 토플 높은 영어성적이 유리해요
미국 교환학생 토플 높은 영어성적이 유리해요
대학생분들 사이에서는 대학생활에서 꼭 경험을 해보고 싶은 것 중 하나는 아무래도 교환학생 및 어학연수일텐데요.
아무래도 갈수록 국내 대학에서도 영어능력에 대한 사회적인 요구가 높아지다보니
영어권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기도 하고 교환학생을 많이 보내고 있는 추세 이기도 하죠.
그런만큼 신청자도 늘고 있는데 이에 따라 선발조건이 까다로워지고 있어요.
그렇다면 교환학생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부분은 영어점수가 높을수록 유리하다는 사실 인데요.
보통 토플 성적을 준비하게 되는데 해당 학교에서 정하는 경우보다는
상대 대학교에서 유학생 입학기준에 적용이 되는 점수를 요구하는 편이에요.
물론 정확한 내용은 본인이 다니고 있는 학교가 교환학생 자매결연을 맺은 학교에서
요구를 하는 영어기준 점수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지만 대략적인 통계를 안내해 드려 볼게요.
미국 교환학생 토플 기준 성적으로 세계랭킹 50위권 이상의 대학에서는 보통 90점에서 100점 사이를 요구하는 편이구요.
세계랭킹 51위에서 100위권의 대학이라면 80점에서 90점까지 요구를 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세계랭킹 101위에서 200위권에 속하는 대학에서는 70점에서 80점 정도의 성적을 요구하는 편이에요.
어느 학교로 준비를 하든 일단 미국 교환학생 토플 시험은 네 영역이
모두 출제가 되는 만큼 독학으로는 목표성적을 단기간에 완성을 하는 것은 어려울 거에요.
어학의신 아카데미에서는 미국 교환학생 토플 성적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맞춤형 강의를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요.
일대일 코칭으로 각 영역별로 핵심전략에 대해 알려드리고 현재 수강생분의 실력과 목표점수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독학으로는 힘든 라이팅과 스피킹 영역도 세심하게 코칭을 받을 수 있으니 지금부터 시작해 보세요.